건강상식

[스크랩] 거친피부, 기미, 주근깨에 미치는 핵산의 영향

김믿소사 2007. 6. 18. 22:43
  어린아이나 아기의 피부는 촉촉하고 깨끗한데, 왜 나이를 먹으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주름이나 기미가 늘어나는 것일까?

 

  피부는 외측에서부터 각질층, 표피, 기저층, 진피의 4개의 피부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저층에서의 세포분열에 의해 새로운 표피세포가 생겨나표피로 밀려 올라간다. 오래 된 표피세포는 각질층으로 밀려 올라가 때가 되어 떨어진다.

 

  표피세포가 생겨나서 때가 될 때까지 젊은 사람의 경우 2~3주가 소요된다. 표피세포는 세포 중에서도 비교적 세포 재생 주기가 빠르다. 그런데 나이를 먹으면 세포분열이 늦어지므로 세포 재생 주기가 3~4주로 늦어진다. 따라서 나이를 먹을수록 노화한 표피세포가 많아지고 각질층이 두꺼워져 피부가 울퉁불퉁 해지게 된다. 그래서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이다. 또 세포간의 사이를 메우고 있는 콜라겐 등의 결합조직이 탄력성과 보습성을 잃어간다. 그 결과 주름이 생겨나는 것이다.

 

  노인성 기미는 활성산소에 의해 산화한 지질과 단백질이 결합하여 만들어지는 리포스틴이라는 색소에 의한 것인데, 이 색소는 굉장히 분해되기 어려운 것이 특징이다. 또 일광욕 등에 의해 생기는 멜라닌 색소는 기저층에서 만들어지며 최종적으로는 각질화 된다. 단 피부염증에 의해 진피로 빠져들어가게 되면, 멜라닌 색소는 피부 표면으로 이동할 수 없게 된다. 이것이 과도한 일광욕이나 화장독으로 인해 기미가 생기는 원인이다.

 

대처법

 

  핵산은 콜라겐의 합성이나 세포분열을 촉진하므로, 하루에 500~2000mg을 섭취하면 대부분 2개월 이내에 피부가 촉촉해지고 탄력과 윤기가 생기며 기미도 엷어진다. 핵산만 섭취해도 피부 노화는 상당 부분 개선되는데, 그래도 효과가 없으면 다른 영양소가 부족할 가능성이 크다. 비타민C, E, b2, 베타카로틴, SOD 물질 등을 적극적으로 섭취하도록 하자.

 

체험담

 

기미가 없어지고 피부가 촉촉해진다

 

  핵산을 복용하고 나서 한 달 정도 지나자 기미가 더 이상 생기지 않고 피부가 촉촉해진 것 같았다. 이전에는 하나 안 하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해 피부 손질 따위는 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되자 피부 손질에도 저절로 공을 들이게 되었다. 피부는 아무리 비싼 화장품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표면 치료만으로는 안 되며, 피부층 내면에서부터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잘 알게 되었다.

 

기미, 주근깨가 없어지고 머리카락에도 윤기가 돌아왔다

 

  핵산식을 시작하고 한 달 반 정도 지났는데 열흘째부터 피부가 촉촉해지기 시작하고, 고민이었던 기미와 주근깨도 조금씩 엷어졌다. 머리카락에도 윤기가 되돌아오고 친구나 직장 동료들로부터 '요즘 예뻐졌다'는 소리를 듣는다. 핵산 복용으로 외모에 대한 자신감과 적극적인 사고방식을 갖게 되어서인지 경영하고 있는 회사의 실적이 눈에 띄게 신장하기 시작했다. 핵산을 소개해 준 분에게 감사할 따름이다.

 

변비가 낫고, 화장도 잘 받는다

 

  핵산을 섭취하고 한 달 정도쯤이라고 생각되는데, 변비가 씻은 듯이 나아 매일매일 정해진 시간에 배변하게 되었다. 당연히 피부의 기미 등도 없어지고 얼굴에 윤기가 돌게 되었다. 화장도 잘 받아서 매우 기분이 좋다. 특별히 어디가 안 좋아서 복용한 것이 아니었으므로 몸 내부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그렇지만 성인병이나 치매 방지를 위해서라도 계속 복용하고 싶다.

출처 : 유전자 핵산(DNA) 건강법
글쓴이 : 주는기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