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스크랩] [스크랩] 주름이 싫다면 고쳐야 하는 11가지 생활습관과 예방법

김믿소사 2007. 7. 13. 17:11
주름이 싫다면 고쳐야 하는 11가지 생활습관과 예방법 알고싶어요!!

작성자: 굳뜨엥 (레벨2)
조회: 11556 답변: 5 등록일:07.04.02
 

전 평소에 화장도 거의 안하고 다니는 편이고, 물종류는 워낙 좋아해서 하루에도 물먹는 양이 엄청나다 보니 그렇게 주름에 대해서 걱정을 해보지 않았는데요~

이젠 나이를 30을 넘기다 보니 아무래도 지금부터 좀 관리를 들어가야 될 까 싶어서요~

주위에 보면 20대초반부터 주름을 관리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우선은 고가의 제품을 사용하는것 보다 생활속에서부터 하나씩 습관들이고 나중에 주름방지용 제품을 사용해도 될 것 같은데, 어떻게 하면 되는지 배우고 싶어요!!

자세히 좀 알려주세요!!

 

 

답변들
Re: 주름이 싫다면 고쳐야 하는 11가지 생활습관과 예방법 알고싶어요!!
작성자: 삐리삐리릴 (레벨1)
등록일:10:19

 
얼굴에 생기는 주름은 깊은 주름과 어린 주름이 있다. 깊은 주름은 이미 피부 속에 자리잡고 있는 주름이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하고, 어린 주름은 잘못된 생활 습관 등으로 일시적으로 생긴 주름이기 때문에 철저한 예방과 생활 습관만 고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1_ 자외선이 무섭지 않다

야외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면서도 자외선을 무서워하지 않는 대담함을 보인다면 얼굴에 어린 주름이 바로 생긴다. 자외선은 피부의 수분을 없애고 피부를 구성하는 단백질 및 탄력 성분을 파괴하여 탄력을 저하시켜 피부 혈관을 늘어지게 해 주름을 만든다.

2_ 평소 얼굴로 감정을 말한다
잔주름은 얼굴의 표정근을 따라 생긴다. 평소에 이마를 찌푸리거나 눈을 치켜뜨고 입을 삐죽거린다면 그 표정을 지을 때 생기는 주름 모양대로 주름이 생긴다. 하루 종일 무표정할 수는 없는 노릇이니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표정 습관을 체크하여 의식적으로 고친다.

3_ 옆으로 누워야만 잠이 온다
잘 때 생기는 슬리프 라인(Sleep Line)은 눈가 주름의 원인이다. 베개는 뒤통수 쪽으로 베고 잘 것. 너무 높거나 낮은 베개도 목과 턱살이 겹쳐 주름이 생기고 얼굴이 붓게 되는 원인이다. 팔을 괴고 자거나 엎드려 자는 것, 베개에 얼굴을 파묻고 자는 습관도 주름의 원인이 된다.


4_ 담배 없이는 못 산다

담배는 피부에 공급되는 산소량을 줄이고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유해 산소의 형성을 촉진시킨다. 흡연자가 주름이 생길 확률은 비흡연자의 3배. 그렇지만 비흡연자도 담배 연기에 자주 노출되면 각질층의 수분 함량이 떨어져 피부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조심한다.

5_ 눈을 자주 비빈다
눈을 자주 비비는 무의식적인 습관도 눈가 잔주름과 다크서클의 원인이다. 잦은 눈 화장 역시 눈가 잔주름의 주범. 눈 주위는 피부가 연약하기 때문에 자극에 그만큼 약하다. 눈썹, 쌍꺼풀 사이에 낀 화장 잔여물도 주름의 원인이 되므로 말끔하게 지운다.

 

6_ 눈가에도 스킨을 챙겨 바른다
가뜩이나 건조한 눈가인데 스킨으로 보습하기 위해서 꼭 챙겨 바르면 오히려 주름을 만든다. 알코올이 함유된 스킨을 눈가까지 바르면 눈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서 주름이 생기게 된다.

7_ 극세사 타월을 매일 사용한다
피부가 매끈매끈해지는 효과의 극세사 타월을 자주 사용하면 피부 보호막인 각질층이 손상되어 피부가 건조해진다. 각질층이 아닌 묵은 각질만 제거해야 한다. 건성 피부는 주 1~2회, 지성 피부는 3회 이하로 사용한다.

8_ 화장품을 얼굴 전체에 비벼 바른다
화장품을 바를 때는 아래에서 위로 가볍게 쓸어 올리듯 바른다. 위에서 아래로 밀어내거나 박박 비벼 바르면 피부는 금세 처지면서 그대로 주름이 생긴다.

 

9_ 물은 밥 먹을 때만 마신다
수분 섭취량은 피부 노화 예방에 아주 중요하다. 20대 초반이라면 수분 크림과 하루 1ℓ이상의 생수만으로도 탱탱한 피부를 유지한다. 20대 후반이라면 하루 1.5ℓ이상의 물을 마셔야 한다.

 

10_ 꼭 더운물로 씻어야 한다
계절에 관계없이 온수 샤워는 10분 이내로 끝내야 한다. 피부에 필요한 유·수분을 급속도로 빼앗아 가기 때문. 미지근한 물로 재빨리 샤워한 후 보디 미스트 등으로 수분을 공급한다. 세안을 할 때도 마찬가지. 뜨거운 물은 오히려 피부 수분을 빼앗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이 좋다.

11_ 매일 잠자는 시간은 내 마음대로~
밤 시간에 잠을 안자면 낮 동안 손상된 피부가 재생되지 못해 피붓결이 거칠어지고 탄력도 떨어진다. 밤샘 후 피부 유·수분도를 측정해 보면 수분은 15~18% 감소해 있을 정도. 수분이 없으면 주름이 생기는 건 당연하다.

내용출처 : http://cafe.daum.net/obesity1004 주름,동안피부정보실

 
Re: 주름이 싫다면 고쳐야 하는 11가지 생활습관과 예방법 알고싶어요!!
작성자: 스타일2 (레벨1)
등록일:11:08  

주름이 생기기 시작했다면 생활습관을 살펴보자. 숨어 있는 주름을 부르는 실수만 콕콕 잡아내도 보톡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듯.

 

worst of worst
턱 괴고 엎드려서 책보기

이런 버릇을 가진 당신이라면 몇년 후 흐트러진 얼굴 라인과 처진 피부, 늘어진 턱살 때문에 괴로워하게 된다. 턱을 괼 때 손바닥으로 얼굴 피부를 밀어 피부 주름이 생기는 것.
특정 주름을 관리하기보다는 얼굴 라인을 탱탱하게 유지시켜야 한다. 베이스 제품 중에 리프팅 아이템을 추가할 것. 스킨케어 단계에서 리프팅 에센스나 크림을 바르도록 한다.

plus item 1. 입술 주변까지 주름이 번졌다면 스폿 컨실러
베네피트 잇 스틱 미세한 주름을 두껍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는 제품.(용량 2.2g 가격 2만4천원 사용법 주름 부위에 직접 바른 다음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펴준다.)

worst
쓱쓱 문질러 아이 클렌징 하기

눈가는 약한 자극에도 쉽게 주름이 생긴다. 쓱쓱 문질러 지우면 눈꺼풀이 늘어진다.
아이 메이크업을 지우는 습관을 바꾸자. 화장솜에 전용 클렌저를 듬뿍 묻혀 눈 위에 올려놓았다가 살살 닦아야 한다. 이미 생긴 주름이라면 아이 마사지를 수시로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아이라인을 따라 꾹꾹 누르면서 지압을 한다.

plus item 2. 가리기보다는 살리는 컨실러
에뛰드 하우스 온 스크린 컨실러 눈 밑에 밝은 컬러의 컨실러를 바르면 눈매가 살아나면서 주름이 눈에 잘 띄지 않는 효과가 있다.(용량 3g 가격 6천5백원 사용법 뭉칠 수도 있으니 여러 번 펴주고 손가락으로 충분히 두드려준다.)

bad
위로 치켜뜨며 마스카라 바르기

마스카라를 바를 때 속눈썹을 올리기 위해 눈을 치켜뜨는 버릇은 바로 이마 주름으로 이어진다. 눈썹과 눈썹 사이의 미간에도 잔주름이 생길 수 있다.
마스카라를 바를 때 거울을 눈높이보다 아래에 두고 45도가 되도록 할 것. 이마에 생긴 주름은 밝은 색의 컨실러를 이마 중앙에 펴 발라서 시선을 분산시키도록 한다.

plus item 3. 가볍게 바르기 좋은 부분 컨실러
MAC 셀렉트 모이스처 커버 좁은 부위에 바른 다음 전체에 펴 바르면 주름을 커버할 뿐 아니라 입체감도 살아난다.(용량 5ml 가격 2만4천원 사용법 커버하려는 부위에 찍어둔 뒤 손가락으로 펴 발라준다.)

bad
베개에 얼굴 파묻고 잠자기

푹신한 베개는 얼굴 주름을 만드는 주범. 특히 엎드려 자는 버릇을 들이면 얼굴의 팔자주름이 깊어진다는 것을 잊지 말자. 혈액순환에도 좋지 않아 밤사이에 부을 수도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엎드려 자는 습관을 당장 버려라. 일주일에 한 번씩 수분 팩을 해준 다음 리프팅 마사지를 한다. 턱에서 콧방울까지 이어지는 라인을 손가락으로 힘껏 튕기면서 끌어올리듯 마사지하면 탄력이 생긴다.

plus item 4. 촉촉하게 바르는 크림 컨실러
바비브라운 크리미 컨실러 팔자주름 부분은 건조하면 주름이 더욱 짙어 보인다. 촉촉한 타입의 크림 컨실러가 제격.(용량 1.7g 가격 3만2천원 사용법 경계가 지지 않도록 손가락으로 펴준다.)

not good
찜질방에서 땀 빼기

찜질방을 다녀온 후 피부가 더 푸석하다면? 땀으로 배출된 수분을 충분히 다시 공급해주지 않아서 잔주름이 생기고 피부 탄력이 없어졌기 때문이다.
찜질방에서는 오랜 시간을 보내지 않는 게 최선이다. 혹시 시간을 늘리더라도 중간중간 수분 제품을 발라야 주름이 생기지 않는다. 땀을 빼고 난 후에는 수분크림을 충분히 바르거나 차가운 물로 헹군 다음 손가락으로 두드려서 탄력을 주도록 한다.

plus item 5.수분공급용 베이스 제품
RMK 리퀴드 파운데이션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면서 잡티나 주름을 커버하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에 특히 좋다.(용량 30ml 가격 5만3천원 사용법 손가락이나 스펀지를 이용해 얇게 펴 발라준다.)

#주름을 방지해 주는 손가락 마사지법#
마사지라고 모두 주름방지에 효과적인 것은 아니다. 그 중 지압 효과가 좋은 마사지법은 손바닥을 볼에 밀착시킨 다음 삼각형을 그리듯 마사지를 하거나 가운뎃손가락으로 콧방울부터 광대뼈까지 위로 끌어올리듯 지압하는 것.

 

-센스있는 직장인과 미시들을 위한 패션 파트너 퀸즈스타일-

http://www.queenzstyle.com

내용출처 : 본인작성
 
 
Re: 주름이 싫다면 고쳐야 하는 11가지 생활습관과 예방법 알고싶어요!!
작성자: 은주은주야 (레벨1)
등록일:11:50

RANK10_IMG  고소영 - 바나나 팩으로 피부에 영양을 듬뿍 줘요.

나이를 먹지 않는 것 같은 고소영의 싱싱한 피부 탄력은 바나나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잘 익은 바나나의 당분과 비타민 E는 바로 피부를 늙지 않게 하는 성분.

 

① 바나나는 으깨어 꿀과 밀가루를 섞는다.

② 거즈를 얼굴에 덮고 그 위에 바른다. 밀가루는 미백 효과도 있지만 바나나와 꿀만 섞으면 점성이 없어 얼굴에서 미끄러지므로 밀가루를 섞는 것이 간편하다.

 

 

RANK10_IMG  김남주 - 녹차 세안으로 모공 축소.

김남주식 세안법에서 빠지지 않는 건 바로 녹차! 녹차로 세안을 하면 모공이 축소되고

맑은 피부를 유지해주기 때문이다.

녹차에는 비타민 A와 C가 들어 있어 기미와 주근깨 형성을 억제한다.

 

① 녹차를 우려낸 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해둔다.

② 세안시 뜨거운 물로 먼저 세안을 해 먼지를 깨끗이 닦아내고 각질을 부풀린다.

③ 세안 마지막 단계에서 차가운 녹차물로 얼굴을 헹궈준다.

(물 2컵에 녹차를 1티스푼 넣고 우려낸 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해둔다.)

 

 

RANK10_IMG  김 민 - 살구가루와 오트밀가루를 이용한 스크럽제.

살구가루와 오트밀가루를 섞어 만드는 스크럽제를 T존과 U존 부위에 살짝 펴 바른 후 문지른다.

 

 

RANK10_IMG  김민희 - 죽염으로 잡티 없애기/피부를 촉촉하게..우유팩.

기분 나쁜 뾰루지에는 죽염만한 녀석이 없다고 한다.

① 곱게 갈은 죽염을 물과 1 :1.5비율로 섞는다.

② 세안한 후에 말썽을 일으킨 부위에 섞어 놓은 팩을 바르면 된다.

 

 

RANK10_IMG  미스코리아 진 김사랑 - 율무가루로 마사지.. 깨끗해요.

상큼한 피부가 유난히 돋보이는 김사랑의 피부 타입은 건성 피부.

건성 피부가 어떻게 그리 촉촉하면서 반짝반짝 윤이 날까싶지만 그 비밀은 율무가루에 있다고.

 

① 율무 가루와 달걀 노른자를 섞어서 얼굴에 바른다

② 마르기 전 미지근한 물로 마사지하듯이 헹궈낸다.

각질이 말끔히 제거되어 다음날 화장을 해보면 바로 느낄 수 있다고. 율무 가루 마사지는 일주일에 한번 하는데, 대회에 나가기 전부터 해오던 김사랑의 유일한 피부 관리법.

가끔씩 살구씨 가루와 달걀 노른자를 섞어서 팩을 바른 후 20분 정도 편안하게 두면

피부가 하얘진다고.

 

 

 

 

RANK2_IMG 김지호 - 하얗고 투명한 피부의 비결은 우유.

피부가 칙칙하고 각질이 많이 생길 때 우유 세안을 하면 피부가 투명해진다.

우유에 있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몸의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기 때문이다.

 

① 먼저 비누로 깨끗이 씻는다.

② 마무리 세안 단계에서 미지근하게 데운 우유를 손가락에 묻혀 살살 문질러준다.

③ 다시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헹군다.

(저지방 우유 500㎖를 세수하기에 가장 알맞게 데운다. 체온보다 약간 높은 약 38℃가 적당하다.)

 

 

RANK2_IMG 김하늘 - 기미 주근깨 예방은 귤팩으로...

귤은 강판에 갈아서 2 티스푼 정도를 덜어 놓고 밀가루 1티스푼과 요구르트 1티스푼을 섞어서 팩을 한다. 귤 : 밀가루 : 물이나 요구르트 = 4 : 2 : 1

 

 

RANK2_IMG 김희선 - 키위로 예쁜 피부/ 악건성 피부는 우유와 꿀로...

어디를 봐도 예쁜 김희선. 피부도 샘날 만큼 예쁘다.

그러나 예쁜 김희선도 약한 피부만은 고민. 야외 촬영이 많은 여름철엔 특히 피부가 빨갛게 달아오르거나 화끈거려 화장하기가 곤란할 때도 많다고.

피부가 많이 화끈 거리는 날엔

 

① 냉장고에 차게 해둔 키위를 곱게 갈아서 얼굴에 듬뿍 발라준다.

② 키위팩이 미지근해질 때 다시 한번 팩을 해주면 금세 화끈거리는 증상이 가라앉는다.

처음엔 화끈거리는 피부를 가라앉히기 위해 시작한 키위 팩인데 피부까지 께끗해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는다고. 무엇보다 좋은 것은 만들기가 간편하고 재료 구하기가 쉽다는 것.

피부가 건조할 땐 우유를 피부 온도 정도로 데운 후 꿀을 널고 거즈에 적신 후 얼굴에 얹어

10분 정도 놔둔다. 우유 : 꿀 = 1 : 1

 

 

RANK2_IMG 명세빈 - 얼굴 부기 가라앉히는 데 녹차 티백이 제일.

신장이 안 좋은 명세빈은 조금만 과로해도 붓는 얼굴이 골칫거리.

민감성 피부라 좋다는 말만 듣고 선뜻 피부 손질하기도 꺼려지고...

그러나 요즘은 걱정거리가 싹 없어졌다. 주위분의 권유로 피부 트러블 없이 간단하면서

효과가 확실한 천연 미용법을 하게 된 것.

저녁마다 녹차 티백을 물에 적셔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아침에 세수한 뒤 눈두덩과 양볼 등 부은 부위에 티백을 올려두면 잠시 후 거짓말 같이 부기가 쏙 빠진다고...

보통 5분에서 10분 정도 올려두는데, 사용한 티백은 버리지 않고 녹찻물을 우려내어

헹굼물로 사용하면 부기뿐만 아니라 피부도 맑아지고 녹차의 증기를 쏘여도 효과가 있다.

 

 

RANK2_IMG 배두나 - 미용소다로 블랙헤드 없애기.

세안 할 때 클렌징 로션에 미용 소다 1/3작은 술을 섞어 화장솜으로 마사지하듯이

닦아내주기만 하면 된다.

 

 

 

 

RANK10_IMG  미스코리아 미 손태영 - 우유팩으로 하얀 피부를...

여름만 되면 말썽을 부리는 피부가 언제나 고민거리.

건성 피부에 예민한 편이라 햇빛을 조금만 쬐어도 금세 얼굴이 발갛게 달아오르고 트러블이 생긴다. 그래서 여름엔 매일 우유팩을 한다.

 

① 우유에 밀가루를 섞고 레몬즙을 첨가하여 팩을 만든 후 얼굴에 거즈를 얹고 바른다.

② 15분 정도 놓아두면 피부가 진정되고 뽀얗게 다시 돌아온다고..

바쁠 때는 우유 적신 화장솜을 얼굴에 고루 얹어놓는 방법도 자주 사용한다.

간편할 뿐만 아니라 효과도 앞의 방법과 거의 같다고.

따라서 아무리 귀찮고 피곤해도 우유에 적신 화장솜 팩만큼은 거르지 않는다.

 

 

RANK10_IMG  송혜교 - 여드름에 좋은 당근팩.

당근을 강판에 갈고 해초가루나 밀가루 혹은 오트밀을 물과 함께 섞어서 쓰면 된다.

당근 : 해초가루 ( 밀가루, 오트밀 ) : 물 = 3 : 2 : 1

 

 

RANK10_IMG  미스코리아 선 신정선 - 해초가루로 세안하면 화장이?

솔직히 말해서 얼마 전까지 팩이나 마사지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

성격상 '생긴 대로 살자'주의였으니까.

하지만 미스코리가 선으로 당선된 후 화장을 두텁게 하다 보니 어느새 피부가 거칠어지기 시작했다고. 수소문 끝에 어머니가 알아낸 효과 100%의 천연 피부 미용법이

바로 해초 가루를 이용한 마사지.

 

① 해초 가루를 적당량의 물과 섞은 뒤 세수할 때 비누 대용으로 쓴다.

② 반드시 미지근한 물에 해조 가루를 풀어 여러 번 마사지하듯 세안을 하고

찬물로 충분히 헹궈내면 끝.

그러면 두터운 화장과 피로에 지쳐 있는 피부라도 거짓말같이 화장이 잘 받는다고.

 

 

RANK10_IMG  심은하 - 아기같은 피부 비결은 바로 우유예요...

파란 실핏줄이 비칠 것같이 투명한 심은하는 피부결 좋기로 유명한 스타.

의외로 스킨 케어 비법은 '우유'. 우유를 이용한 무궁무진한 팩을 살펴보면, 첫 번째로 가장 간단한 방법은 탄력있는 피부를 만드는 우유+꿀 팩이다.

 

① 피부 온도로 따뜻하게 데운 우유 4∼5큰술에 꿀 1큰술을 잘 섞어

거즈에 적신 후 얼굴에 10분 정도 얹어두면 OK.

② 꿀을 먼저 얼굴에 바르고, 우유를 거즈에 적셔 얼굴 위에 올려놓아도 좋다.

두 번째로 권할 만한 것은 활기찬 피부를 만드는 냉온우유팩이다.

우유를 피부 온도만큼 데워 거즈에 적셔 5분 정도 얼굴에 얹어둔다.

② 다음으로 냉장고에 넣어둔 차가운 우유를 거즈에 적셔 다시 5분 정도 얼굴에 얹어둔다.

③ 냉온 우유 팩을 두 번씩 반복하면 피부의 신진대사가 높아져 한층 생기있는 피부로 바뀐다고.

 

 

RANK10_IMG  양민아 - 에센스+영양크림 마사지로 피부에 물주기...

민아는 피부가 푸석푸석해지면 사용하던 에센스와 영양크림으로 마사지를 한다.

보습작용이 뛰어난 에센스+영양크림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탄력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손바닥에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1:1로 해서 잘 섞어준다.)

 

 

 

 

RANK2_IMG 엄정화 - 우유로 피지 싹!/ 비타민 c와 오이로 상쾌하게...

 

- 우유 또는 클렌징 밀크 : 미용소금이나 죽염 = 3 : 1 우유 또는 클렌징 밀크에 미용소금이나 죽염을 넣어 섞은 뒤 미지근하게 데운다.

이것을 피지가 많은 콧잔등에 문질러 주면 피부 손상은 적게 되면서 피지를 싹∼없애준다.

 

- 비타민 C가루와 오이 팩으로 상쾌하게: 하루종일 화장을 하고, 잠자는 것과 먹는 것이 불규칙한 만큼 피부는 늘 피곤한 상태. 야외 촬영이 많은 날엔 ① 깨끗이 세안한 후 오이를 얇게 저며 얼굴에 붙여둔다. ② 오이가 미지근할 때까지 두었다가 떼어내기를 두 번 반복한다. ③ 피부를 어느 정도 진정시킨 후 오이를 갈아서 비타민 C가루를 섞어 다시 한번 팩을 한다. 그러면 거짓말같이 피부가 생생하게 되살아난다.

 

 

RANK2_IMG 윤손하 - 쌀뜨물과 식염수로 세안해요.

윤손하의 세안법은 독특하다.

① 우선 폼 클렌징으로 세안을 한 후 쌀뜨물로 헹궈낸다.

② 쌀뜨물은 미백 효과가 뛰어나며 영양소가 풍부해 세안 후에도 얼굴이 당기지 않아 건성 피부엔 매우 효과적이다.

③ 얼굴이 부었을 때는 식염수로 헹궈준다.

식염수를 항상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얼굴이 푸석푸석한 날 헹굼물로 사용하면

부기 가라앉히는 데 최고라고...

 

 

RANK2_IMG 이미연 - 레드 와인과 꿀을 섞어 아이 에센스 대용으로.

잔주름 없이 팽팽한 이미연의 피부 비결은, 레드 와인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꿀을 섞어서 어머니가 만들어 준 아이 에센스. 매일 저녁 샤워를 끝내고 스킨을

바른 다음 눈가에 두드리듯이 발라주는 것으로 OK.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① 레드 와인과 꿀을 적당량을 섞어서 너무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농도를 조절한다.

작은 그릇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한다. 가끔씩 팩으로도 사용한다.

 ② 얼굴 전체에 마사지하듯 골고루 발라서 2∼3분 후 물로 가볍게 씻어내면

피부가 촉촉해지는 것을 느낄수 있다고.

 

 

RANK2_IMG 이영애 - 피부가 좋아하는 세안제가 따로 있다.

이영애가 말하는 피부에 맞는 세안제 선택법!

푸석푸석한 건성 피부에는 알카리성 비누를 절대 사용하지 말자.

수분 공급하는 기능성 폼 클렌저가 적당하다.

오돌토돌 여드름 피부는 유분이 들어간 크림 타입 클렌저는 절대 금물!

자극이 적은 클렌징 젤을 사용해야 여드름이 덧나지 않는다.

번들거리는 지성 피부는 오일 프리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데, 워터타입 클렌저로 메이크업을 지운 뒤 거품이 많이 나는 폼 클렌징을 사용한다.

 

 

RANK2_IMG 전도연 - 세안이 중요! / 알로에 화장수를 만들어써요.

 

- 세안∼ 물 헹굼이 제일 중요.

메이컵 안하고 인터뷰 할 정도로 피부에 자신감 넘치는 전도연! 클렌징 크림으로 메이컵을 지운 뒤 거품 세안을 하고 물 헹굼만 수없이 한다.

뜨거운 물로 유분기를 녹이고 미지근한 물로 시작해 찬물로 번갈아 30회 이상 헹군다.

메이컵을 닦고 난 뒤 얼굴에 남아 있는 잔여물까지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

촬영 끝나면 곧바로 비누 세안하고 나서 집에 갈 정도...

 

- 알로에 화장수를 만들어 써요.

투명한 전도연의 피부 유지 비결은 알로에 화장수.

① 알로에를 깨끗하게 씻은 다음 한쪽 면을 벗겨서 무 썰 듯이 토막낸다.

② 용기에 알로에가 잠길 정도로 청주를 부은 다음, 레몬을 납작하게 썰어서 담아둔다.

레몬을 넣는 이유는 상큼한 향과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하는 미네랄과 비타민 C 성분 때문.

주의할 점은 알로에는 독성이 약간 있으므로 바로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③ 소독한 병이나 용기에 담아 마개로 밀폐시킨 뒤 한달 동안 저장해둔다.

④ 한달 정도 지나면 거즈에 걸러 맑은 액체만 화장수로 사용하면 특히

지성 피부를 투명하게 가꾸는데 그만이라고.

 

제가 주로 이용하는 천연팩, 천연비누 사이트데..도움 많이 되실거에요...

저또한 천연비누, 천연팩으로 피부관리합니다^^

내용출처 : www.danbisoap.com
출처 : www.t-izhue.com [맞춤형 여성의류 쇼핑몰]
글쓴이 : 티즈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