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스크랩] [사직서] 사직서 정의와 사직서 양식

김믿소사 2007. 9. 2. 12:51

사직서의 정의


사직서(辭職書)는 직무를 그만두고 물러나겠다는 의사를 밝히기 위해 제출하는 서류입니다. 근로자가 회사를 퇴직 하고자 할 때는 구두로 사직의사를 밝혀도 되지만 근거를 남기기 위해서는 서면으로 제출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직서의 양식


• 사직서의 형식은 정해진 것이 없으나 회사가 지정한 양식이 있다면 회사에서 지정한 양식에 맞추어 사직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사직 사유와 언제까지 근무하겠다는 날짜를 자필로 기재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다만, 사직 사유를 기재 할 때에는 해당 회사의 사직서 제출 관행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 회사 권유에 의한 사직, 개인 사정으로 인한 사직, 회사의 형편을 감안한 사직 등 사직의 사유를 명확히 구분하여 융통성 있게 기재하도록 합니다.

 

 

출처 : happy enough 
글쓴이 : 푸시켓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