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제시

[스크랩] 전도에 관한 어린이 설교 - 영생 얻는 길. 요한복음 3:16.

김믿소사 2014. 3. 15. 15:38

 

영생 얻는 길. 요한복음 3:16.

 

할렐루야! 오늘 아침에는 "영생 얻는 길"이라는 제목으로 하나님 말씀을 나누길 원합니다. 이제 4월부터 6월까지는 우리 교회 전반기 전도총력기간입니다. 물론 늘 영혼사랑하는 마음으로 전도에 힘써야 하지만 4월에서 6월을 더 특별히 힘을 다하여 전도하는 기간입니다. 그래서 우리 아동부 어린이들도 늘 열심히 전도를 하지만 더 열심히 전도해야 할 줄로 믿습니다.

여러분이 주일마다 주보전도지로 열심히 전도를 해서 참 감사합니다. 그것이 여러분에게도 복이 되는 줄로 믿습니다. 그런데 이번 전도총력주간에는 여러분의 가족이나 친구들 중에서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 3명 이상을 정해서 늘 기도하기 바랍니다. "하나님, 우리 아빠가 예수님 믿고 영생을 얻게 해 주세요. 하나님, 제 친구 ○○○가 예수님 믿고 천국 가게 해 주세요."라고 밥 먹을 때마다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들 모두에게 복음을 전해서 1명 이상은 하나님께 데리고 올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전도를 하려면 무엇을 전해야 하는지를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전도도 하는 것이지 나도 뭘 믿는지 모르고 있으면 전도해야 하겠다는 마음만 있을 뿐 제대로 전할 수 없을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영생 얻는 길"에 대해서 말씀을 나누려고 합니다.

이 이야기는 하나 뿐인 생명을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여러분, 생명이 귀해요? 안 귀해요? 예, 가장 귀하죠. 지식도 귀하고 물질도 귀하고 명예도 귀하고 다 중요하지만 생명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어요. 그런데 전도는 생명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거예요.

우리 인생에는 세 가지 확실한 사실이 있어요. 누구나 이 사실을 피할 수 없어요. 하나는 언젠가 우리는 세상을 떠난다는 거에요. 누구나 죽는다는 거예요. 말씀을 함께 한번 읽어 볼까요?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두 번째 확실한 사실은 언제 떠날지 모른다는 거예요. 언제 죽는지 모른다는 거예요. 이 세상에 오는 순서와 떠나는 순서는 다르다는 거예요. 말씀을 읽어볼까요? "너는 내일 일을 자랑하지 말라 하룻동안에 무슨 일이 날는지 네가 알 수 없음이니라" 그리고 세 번째 확실한 사실은 죽음 이후에 영원한 세계에 들어간다는 거예요. 죽으면 끝이 아니라 몸은 흙이 되지만 영혼은 영원한 세계에 들어갑니다. 말씀을 읽겠습니다. "그들은 영원한 지옥에 의인들은 영원한 천국에 들어가리라"

여러분,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고 오래 살기를 바래요. 하지만 내일 일을 모르는 것이 인생입니다. 만일 하나님께서 오늘 밤이라도 우리에게 주셨던 생명을 거두어 가신다면 여러분은 천국에 갈 수 있을까요? 이 물음에 확실한 답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확실하게 답을 못한다면 성경이 말씀하시는 구원 얻는 길을 영생 얻는 길을 들어야 합니다.

우리 모두가 구원 얻는 길이 여기에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처음 창조하신 사람은 죄가 없었고 하나님과 교제하며 살았어요. 그림을 보세요. 우리는 사람의 하나님과 교제하며 살았어요.

하지만 사람이 죄를 범함으로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관계가 깨어졌습니다. 사람은 죄인이 되었어요. 말씀을 같이 읽을까요?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모든 사람이 죄인이라고 했습니다. 사람은 그 죄값으로 고통당하고 죽어 지옥에 가게 되었어요. 말씀을 같이 읽어요. 죄의 삯(값)은 사망이요. 그리고 지옥은 영원히 고통 받는 불못이라고 했어요. 불이 타오르는 곳입니다. 말씀을 함께 읽습니다.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그림을 보세요. 사람은 죄로 인하여 하나님과 멀어졌어요. 그 죄짐으로 인하여 고통당하고 죽어 지옥에 가게 되었어요.

이러한 상태에서 구원을 받아야 하는 데 사람은 자기의 힘으로 구원을 얻을 수 없습니다. 자기 힘은 도덕, 선행, 수양, 종교 등을 말해요. 즉 착하게 살고, 좋은 일 하고, 도를 닦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려고 해요. 하지만 하나님은 말씀하시기를 아무리 노력해도 죄의 문제를 우리 스스로 해결할 수 없다고 하셨어요.

그림에 나와 있는 갈라디아서 2:16절 말씀을 함께 읽을까요? "사람이... 행위로서는 의롭다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그럼, 죄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만이 사람의 죄 문제를 해결하는 유일한 구원의 길입니다. 왜 그럴까요? 예수님은 우리 대신 죽으셔서 우리가 지불해야 할 죄값을 대신 갚아 주셨어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그리고 예수님은 죽은지 사흘 만에 살아나셨어요. 그것은 예수님께서 죄가 없으신 하나님임을 말해 주는 거예요. 그 예수님은 하나님과 천국에 갈 수 있는 유일한 구원의 길입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자 그림을 보세요.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내 대신 죽으셔서 내 죄값을 갚아주셨어요. 그 예수님을 믿으면 죄 짐이 뚝 떨어지고 구원을 얻게 됩니다. 믿는 자에게만 십자가의 죄 사함과 구원의 효력이 나타납니다.

자, 이제 최종적으로 여러분이 결단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예수님을 마음 속에 구주로 영접하면 구원을 얻게 됩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라고 했어요. 예수님은 지금 여러분에게 구원을 주시려고 여러분 마음 문을 두드리고 계세요. "볼지어다 내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지금이 바로 구원을 얻을 기회입니다.

만약에 누군가가 100억을 선물로 준다면 지금 받아야 할까요? 아니면 7년 후에 받아야 할까요? 예, 선물을 빨리 받을수록 좋지요. 하나님께서 값없이 주시는 영생의 선물도 지금 받아야 합니다. 내일 일은 아무도 모릅니다.

자, 우리는 다음과 같이 진실하게 기도하면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고 영생을 얻게 됩니다. 우리 함께 기도합니다. "예수님, 나도 예수님을 믿고 영생을 얻기 원합니다. 예수님이 내 대신 죽으셔서 내 죄값을 갚으시고 부활하심을 믿고 감사드립니다. 나는 지금 내 마음의 문을 열고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영접합니다. 내 마음에 들어오세요. 내 삶을 인도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이 기도를 진심으로 했으면 예수님은 어디에 계실까요? 예, 우리 마음 가운데 계십니다. 우리와 영원토록 함께 계십니다.

자, 예수님을 믿고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죄 용서함을 받았어요. 그리고 영생을 선물로 얻었고 천국 시민이 되었어요.

여러분, 놀랍지요. 자, 목사님이 이번 주에는 요절을 숙제로 내 주는 것이 아니라 오늘 들은 이 복음을 주위 사람 세 사람에게 전해 주는 것을 숙제로 내 주겠어요. 그래서 다음 주에는 요절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에게 이 복음을 전해준 것으로 달란트를 받게 돼요. 이 책자를 가지고 가서 함께 읽어주면서 숙제를 하세요. 그래서 몇 명 한 것에 따라서 달란트를 드립니다. 

출처 : 꿈돌이 동산
글쓴이 : 어전사 원글보기
메모 :